스트레인 Smoking

 
 스트레인  - 8점
기예르모 델 토로 외 지음, 조영학 옮김/문학동네

 

“그러니까 지금 바이러스 얘기를 하시는 겁니까?”
“그래, 어쩌면 그렇게 부를 수도 있겠군. 육신과 영혼을 멸절하는 변종 질병이니까. (…) 그 말도 맞네만, 두 사람에게 같은 V로 시작해도 차원이 완전히 다른 걸 소개하고 싶구먼.”
“그게 뭡니까?” (2권 15-16)


뭐긴, 뱀퐈야. 브램 스토커를 변주한 기예르모 델 토로 식 ‘변종 질병strain’은 이런 맛. 어떤? 썰고베고피칠갑에징글징글꿈틀꿈틀……하하하하. 이상한 쾌감. 썰고 베고 피 칠갑인 장면을 잘 못 보는 내 친구 로미를 생각했다. 같이 영화관에 가면 두 손으로 정면을 가리고 얼굴을 돌려 나를 쳐다봐. 그럼 나는 쓸데없는 사명감을 장착하여 스크린에서 눈을 떼지 않고 낱낱이 관찰, 순화하여 나중에 들려주곤 했다. 변사를 자처했으나 변태 같다고 로미는 말했다. 예상 가능한 시점에 등장하는 썰기, 베기에서는 깔깔 웃음을 터뜨리기도 했으니 변명의 여지는 없다. 로미 없이 본 슬래셔라 희한하게 로미가 떠올랐다고 리뷰를 남긴다. <셰이프 오브 워터> 전 미리 맛본 기예르모 델 토로, 깔깔깔 시원한 맛. 여름도 아닌데.


strain : 1.변형 2.종류 3.긴장 4.균주 5.피로 (다음 어학 사전)





핑백

  • 술집에서 문득 본 진실 : 이르사 시구르다르도티르 2019-02-07 02:39:54 #

    ... )부스러기들 이르사 시구르다르도티르 지음, 박진희 옮김/황소자리항구에 도착한 호화 요트에 (살아 있는) 선원과 승객이 한 명도 없다. 마치 &lt;스트레인&gt; 도입부와 같은 느낌인데. 바이러스나 뱀파이어물은 아니어서 누군가의 치밀한 범죄를 밝혀내는 게 우리 토라의 일이다. 전편에서 외모비하만 당하고 억울하게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moon

CURRENT MOON

뉴스타파

알라딘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