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로틱한 찰리 NoSmoking

에로틱한 찰리
여성민 지음/문학동네


찰리가 에로틱해도 되는 걸까 문장은 이어지지 않는다 플룻을 부는 여자의 입술처럼 플롯은 은밀하다 나는 찰리에 대해 생각한다 창문에서는 붉은 제라늄이 막 시들고 있다 찰리는 어떻게 됐을까 찰리에 대해 생각하기 전까지 나는 찰리를 몰랐다 그런데 찰리를 생각했고 찰리가 걱정스러웠다 찰리를 생각하기 전의 찰리와 지금의 찰리 사이에 무엇이 지나갔을까 카페의 테라스에서 여자가 플룻을 꺼낸다 나는 찰리를 생각한 내가 찰리이고 누구인지 몰랐던 찰리는 찰리 a이며 지금의 찰리는 찰리 b라고 구별한다 문제는 찰리에 대해 생각하자 찰리가 떠났다는 것이다 어느 순간 찰리 a에 대해 생각했고 그러자 찰리 a는 찰리 b가 되었고 찰리는 빌리에 대해 생각하고 있었다 찰리에서 빌리로 옮겨간 것은 순간적인 일이다 붉은 입술이 플룻에 닿는 순간 찰리는 찰리 b가 떠난 것이라고 느꼈다 그러자 찰리 a가 누구였는지 생각나지 않았고 나도 찰리일 리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빌리가 왔다 세계를 잠시 해체하는 것 같은 느낌이 찰리와 빌리 사이로 지나갔다 나는 그것을 에로틱한 각성이라고 적어둔다 여자가 플룻을 가방에 도로 넣는다 플롯은 숨어 있다 (060, ‘에로틱한 찰리’)


전문이다. 말줄임표 넣을 부분을 찾지 못했다. 시여서, 시니까. 수학적이고 ‘말장난적’이고 쓸쓸하고 멋지다. 누군가 낭독해줬으면 좋겠다. 좋은 목소리와 정확한 발음으로. 나는 가끔, 없는 너를 생각하곤 하는데 너는 없으니 내가 생각하는 것은 너일 수 없고 너 a였다가 찰리였다가 한다. 너 b에 결코 수렴될 수 없는 너 a는 오히려 나 a를 닮아 있는 듯도 한 판타지, 에로틱한 나다.


저번 주문 인증샷을 어쩌지 못해 여기에. 에로틱한 내게, ‘웃기는 소리 하네.’ 샐린저 수건이 말했다. ‘모든 동물은 평등하다’고 배경에서 오웰 수건이 영어로 말하... 그만하고 술이나 마시자. 에로틱하게-








덧글

  • 다락방 2015/09/11 08:25 # 삭제 답글

    저는 어제 주문을 두 번이나 해서 금액이 10만원이었는데, 사은품이라고는 마일리지 2천점이 전부네요? 수건은 왜 없징? 왜 저는 빈곤한 주문을 했을까요?? 왤까요???
  • 취한배 2015/09/11 20:15 #

    허당다락슨생이셔서...? 가 아니고, 수건이 마침 품절일 때 주문하신 거 아닙니깜?ㅜㅜ 에고야, 10만원어치 (허당슨생님은 아코디언홀더가 필요 없을 것 같긴 하지만) '빈곤한 주문'은 여전히 슬프+그치만 불금요!
    -꽐라배슨생.
댓글 입력 영역


moon

CURRENT MOON

뉴스타파

알라딘달인